울주선바위도서관, 개관 10주년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4 18:05:02
  • -
  • +
  • 인쇄
23~24일 이틀간 각종 공연과 프로그램, 팝업스토어 등 특별이벤트 진행
▲ 울주선바위도서관

[뉴스스텝] 울산시 울주군이 울주선바위도서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다양한 특별이벤트를 진행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14년 개관한 울주선바위도서관은 현재 19만권의 장서를 구비해 일 평균 2천200명이 이용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지역사회의 정보와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며 총 802만명이 방문해 102만권의 도서를 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울주선바위도서관은 올해 울산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지역 대표 도서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그동안 선바위도서관을 아껴준 많은 이용객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개관 10주념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 첫날인 23일 진행된 기념행사는 주민생활문화 동호회 ‘가지산 팬플룻’의 연주와 어린이 마술공연으로 시작해 권비영 작가의 축하강연과 울주어린이OX퀴즈 등이 진행됐다.

또한 △10년간 최고다독자 시상(2010년생 범서읍 김소영 3천74권) △도서관 이용수기 공모전 우수작 시상(천상고 2학년 이지현, 언양읍 배순경) △10년 우수 봉사자(범서읍 이외숙)와 울산과학고(10년간 재능기부 과학멘토링) 감사패 수여가 이뤄졌다.

전국 최초로 교보문고와 도서관의 협업으로 팝업스토어를 마련해 할인된 가격으로 도서, 일상소품, 북콘텐츠 등을 판매하고, 각종 사은품과 증정품 등 혜택을 제공했다.

울주군 사회적기업 ‘코끼리 공장’은 장난감 정크아트를 전시하고, 환경도서 200권과 업사이클링 장난감 200권을 기증했다. 또 아이들이 고장난 장난감을 가져오거나 환경 실천을 체험 후 도서와 장난감으로 교환하는 행사를 펼쳤다.

이밖에도 △다개떡방과 함께하는 생일떡 만들기 △주민특별전(주민 필사대회 작품, 도서관 수기공모전 우수작, 웹툰강좌 수강생 작품) △2014년생 대출 10권 이벤트 △2014년 명작영화(겨울왕국, 비긴어게인) 재상영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이순걸 군수는 “지난 10년간 울주선바위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선바위도서관에서 꿈과 희망을 찾고, 새로운 지식과 뜻깊은 시간을 쌓아갈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