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망기업, 성장부터 상장까지 ‘가속 페달’ 밟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0 18:10:27
  • -
  • +
  • 인쇄
회계자문, 전략 컨설팅, 기술·가치평가 ‘밀착 조력’으로 시장 진입 노린다
▲ 제주 유망기업, 성장부터 상장까지 ‘가속 페달’ 밟는다

[뉴스스텝] 회계자문, 상장전략 컨설팅, 기술·가치평가, 시장조사, 마케팅 등 증시 상장에 필요한 육성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받는 기업들이 최종 확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상장기업 육성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는 10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단계별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지원이 확정된 기업은 (주)네이처모빌리티, ㈜메이크어베러, ㈜모노리스, ㈜미스터밀크, ㈜제농 S&T, ㈜제우스, ㈜제이아이엔시스템, (주)피앤아이컴퍼니, ㈜케어식스, 유씨엘㈜이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지원 기업을 모집한 후 전문기관의 기업 역량진단 및 현장실사, 상장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기업별 맞춤형 상장 지원 프로그램이 결정됐다.

지원 기업의 수준별로 규모를 키우고 성장 기반을 조성함과 동시에 실제 상장에 필요한 회계 자문, 기술평가, 상장 컨설팅 등 11개 세부 사업에 대한 지원이 이뤄진다.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공급기관은 4월 중 확정될 계획이다.

공급기관으로는 회계법인, 기술평가 기관, 증권사, 컨설팅 업체 등이 참여한다. 지원기업이 직접 추천하도록 해 기업과 공급기관과의 미스매치를 최대한 방지했다. 제주도는 공급기관 선정 시 자체 심의위 검증을 통해 공정성을 확보한다.

4월말까지 공급기관 선정이 모두 완료되면 제주테크노파크·선정기업·공급기관 간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이 본격 가동될 방침이다.

체계적인 상장 준비과정을 조력할 전문 멘토그룹도 꾸려진다.

상장 분야별 외부 전문가 10인 내외로 구성되는 전문 멘토그룹은 지원기업별 산업분야를 구분해 구성된다.

기업별 PM 역할, 사업진행 점검 및 평가, 기업 분석 보고서 작성 등 지원기업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하며 밀착 조력할 계획이다.

도내 상장 희망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업공개(IPO) 클래스’도 운영한다.

기업공개 클래스는 상장의 이해, 투자유치 전략, 증권사 주관 상장과 실무, 상장 사례 등 기업의 상장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희망하는 도내 기업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기업 간 상장에 대한 정보공유 등 확대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이를 위해 5월 내 참여기업을 모집, 6월부터 총 8회차에 걸쳐 4개월간 운영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상장 의지가 있고 역량이 뒷받침되는 기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해 상장가능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이라며 “제주지역 유망 기업들이 증시 입성을 통해 성장하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면 지역경제 규모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설제 살포

[뉴스스텝] 2일 새벽 수원에 최대 10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일 저녁 6시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일 저녁 10시부터 2일 오전 5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3~10cm이다. 제설 장비 116대, 인력 230명을 투입해 오후 8시부터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고가차도 등 제설 취약 구간은 제설제를 2회 살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제설 작업을 해 시민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밤부터 대설이 예보됨에 따라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식품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지방정부, 농촌진흥청,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분야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운영한다.기상청에 따르면 2월 1일(일)부터 2월 2일(월) 북서쪽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으며, 특히, 강원과 전라권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뉴스스텝] 태릉 CC 주택공급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국가유산청은 세계유산 보존과 주거 공급의 조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태릉 CC 개발과 관련해 국가유산청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태·강릉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세계유산영향평가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국가유산청은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계유산이 지역사회의 개발계획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