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놀이로 배우는 인권교육 확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8:00:58
  • -
  • +
  • 인쇄
놀이 중심 교육 방법 적용 연수
▲ 울산교육청, 놀이로 배우는 인권교육 확산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국가인권위원회와 함께 놀이 중심의 교육 방법을 적용한 다양한 인권교육 확산에 나선다.

울산교육청은 7월과 9월 3회에 걸쳐 ‘놀이를 통한 인권교육 교원 직무연수’를 마련했다.

22, 23일 시교육청 다산홀에서 열린 연수에는 울산 지역 초‧중‧고 교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놀이에서 인권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에서 지원했다.

연수는 ‘놀이, 인권을 만나다, 인권의 가치, 놀이와 질문, 동료 교사의 경험 나누기’로 진행됐다.

울산교육청은 아동들이 놀이에서 발견한 내용을 자기 삶과 연결해서 생각하며 실천할 힘을 기르고, 경험과 성찰로 인권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것을 연수 목표로 정했다.

참석자들은 학생들과 놀이를 진행하고 있는 경험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인권교육 방향을 모색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 인권교육이 현장에 안착하도록 교원 연수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오는 9월 21일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놀이를 기반으로 한 인권교육 경험 사례를 함께 나누는 마지막 연수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