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갯마을축제’ 및 ‘일광낭만가요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8:15:08
  • -
  • +
  • 인쇄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일광해수욕장, 한여름‘갯마을’의‘낭만’에 빠지다
▲ 기장갯마을축제 개막식 퍼레이드

[뉴스스텝] 기장군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일광해수욕장 일원에서 ‘제27회 기장갯마을축제’와 ‘제21회 일광낭만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에는 두 행사가 기존처럼 1~2주 간격이 아닌, 시범적으로 같은 기간에 연계 개최됐으며,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기간 약 2만 명의 방문객이 일광해수욕장을 찾아 해수욕과 축제를 함께 즐겼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면서 기장 여름 바다의 싱그러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됐다.

낮에는 ▲후릿그물 당기기 ▲맨손고기잡이 체험 ▲바닷속 보물찾기 등 일광의 토속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또한 밤에는 낭만가요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공연이 일광해수욕장을 가득 채우면서 일광해수욕장의 밤바다를 낭만으로 물들였다.

축제 첫날인 7월 31일에는 ▲성황제 ▲길놀이 퍼레이드 ▲전국(장애인)체전 성공기원 최현우 마술쇼 ▲갯마을 주제로 한 국악콘서트 등이 진행돼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무대 앞이 아니더라도 일광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무대 옆 사이드 영상을 추가 설치해, 축제의 흥겨움을 더욱 높이고 무대 쪽으로 붐비는 인파로 인한 위험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영화‘갯마을’개봉 60주년을 맞아 정관박물관의 지원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멸치가공창고인 ‘후리막’을 재현하고, ▲과거와 현재의 해녀복을 전시 ▲사진전 개최 등 일광해수욕장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체험하는 이색적인 공간도 마련하여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축제 마지막에는 화려한 불꽃축제로 일광의 밤하늘을 수놓으며, 폐막의 아쉬움을 불꽃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웠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전국적인 폭염 속에서도 큰 사고 없이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라며, “무더위 속에서 기꺼이 축제장을 찾아서 함께 해 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축제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한 만큼, 찾아주신 방문객들이 즐겁게 즐기시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다소 미흡했던 부분은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해 매해 더 나은 축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