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표선면, 안쓰는 화분 재이용사업 만족도 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18:15:15
  • -
  • +
  • 인쇄
▲ 서귀포시 표선면, 안쓰는 화분 재이용사업 만족도 조사 실시

[뉴스스텝] 서귀포시 표선면은 올해 4월부터 추진한‘안쓰는 화분 재이용 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의 효과를 평가하고, 내년도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사업이용자 3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안쓰는 화분 재이용사업’은 가정에 방치된 화분을 가져오면 꽃을 식재하여 되돌려주는 사업으로, 가정 내 주거환경개선 및 자원순환 효과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조사는 12월 2일부터 일주일간 실시했으며, 사업홍보의 정도, 민원 응대 친절도, 화분 개수 제한 및 식재된 꽃의 다양성 등 9개 항목에 대해 설문 조사했다.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에 평균 4.3점으로 대체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업 재추진 시 재참여 의사는 4.7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꽃 식재 후 화분 배부 시기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9점으로 나타나, 화분 배부 시기가 예상보다 늦다고 느낀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기타 의견으로는 꽃 품종의 다양화, 나무 식재 추가, 회당 접수 가능 화분 개수 제한 완화, 꽃 식재 후 자택 배달 등 여러 의견이 있었다. 이러한 기타 의견 또한 향후 사업 추진 시 고려될 계획이다.

표선면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에는 꽃 품종의 다양화, 배부시기 단축 등 지속적인 사업개선을 통하여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