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다시 만난 수학 세상! 2022 강원수학나눔축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18:10:02
  • -
  • +
  • 인쇄
세상 모든 수학과 접속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라
▲ 강원도교육청, ”다시 만난 수학 세상! 2022 강원수학나눔축전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2년 만에 대면으로 만나는 수학 세상인 ‘2022 강원수학나눔축전’을 15일부터 16일까지 소양중학교에서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강원수학나눔축전’은 체험수학, 탐구수학, 함께수학, 이벤트수학의 유익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의 수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가족, 친구와 함께 체험하며 수학에 대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프라인 수학체험부스, 수학마술공연, 대형 수학 구조물 등은 15일 소양중학교에 방문하면 누구든지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수학은 온・오프라인 수학 체험부스, 온・오프라인 수학클리닉 부스, 제2 수리과학정보체험센터 MATH TOUR로 구성된다. 학교에서 체험꾸러미를 수령받아 강원도교육청 누리집에 게시된 영상을 보며 체험하는 온라인 수학 체험부스는 30개의 부스에 197교, 1,223명의 사전 신청이 접수됐다. 61개의 오프라인 체험부스는 누구나 15일 행사장에 오면 다양한 수학체험이 가능하며 특히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교과 및 수학 관련 진학 컨설팅 부스도 운영한다. 수학클리닉 전문과정 연수를 이수한 선생님과 함께하는 일대일 수학 학습코칭인 온・오프라인 수학클리닉과 MATH BUS는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실시된다.

탐구수학은 17개의 행사 및 통계포스터 수상작 전시와 더불어 본선에 통과한 수학용어 말하기대회, 수학 주제탐구 발표대회에는 예선에서 초등학교 10편, 중학교 23편, 고등학교 14편의 출품작품에 대해 사전심사를 거치고, 최종 19팀이 겨루는 본선대회는 15일 10시부터 행사장 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며 행사장 내 200인치 LED 영상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수포탈출, 잊을 수 없는 수학 경험 등 수학을 통해서 성장한 이야기를 나누는 내가 만난 수학 이야기 공모에도 1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16일에 진행되는 함께수학 행사는 친구 및 가족과 함께 하는 보드게임 행사, 청평사로 떠나는 MATH TOUR로 학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반응으로 이틀만에 사전 접수가 마감됐다. 이벤트수학인 수학여행 사행시 챌린지, 수학광고만들기는 사전 학생들이 제출한 동영상을 현장에서 송출할 예정으로 학생들의 넘치는 끼와 재능을 보여준다.

세부일정과 행사내용은 강원도교육청누리집 ‘2022 강원수학나눔축전’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청평사 MATH TOUR에 참석하는 한 학부모는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에 가슴이 설렌다. 청평사를 여러 번 가보았지만 천년의 고찰에서 수학과 역사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하다”라고 기대했다.

박광서 미래교육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2년이나 열리지 않았던 수학축전에는 온・오프라인이 혼합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2022년 가을,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학과 친해지고, 즐겁게 배우며 더불어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