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2동, 후원 릴레이로 곳곳에 사랑의 온기 전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18:05:18
  • -
  • +
  • 인쇄
정릉 감리교회, 지역 취약계층 100가구에 라면 지원
▲ 정릉감리교회 후원 물품 전달식

[뉴스스텝] 우리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서울 성북구(구청장) 정릉2동에서 곳곳에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정릉감리교회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층 이웃 위해 라면 100박스 전해

지난 23일 정릉감리교회가 정릉2동주민센터에 라면 100박스를 기부했다. 라면은 정릉2동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층 이웃 100가구에 전달됐다.

정릉2동에 소재한 정릉감리교회는 1954년에 설립돼 80년의 역사를 간직한 지역 교회로 매년 정릉 지역 취약계층 이웃을 에게 라면과 쌀 등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변의 이웃과 노숙인들을 살피며 따뜻한 손길을 나누는 행사를 지속하고 있다.

정릉감리교회 한희철 목사는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의 이웃들에게 나눔의마음이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너랑나랑봉사회 직접 담근 김장김치 홀몸 어르신 가구 50세대에 나눔

지난 28일에는 나눔이웃 동아리 ‘너랑나랑봉사회’(회장 김정화)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 직접 담근 김치 250kg을 홀몸 어르신 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너랑나랑봉사회는 2000년부터 현재까지 23년간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 등, 매달 1회 사각지대 홀몸 어르신 및 한부모 가정 등에 매월 반찬 나눔, 식사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는 봉사단체다.

너랑나랑봉사회 김정화 회장은 “한 해의 끝을 달리고 있는 즈음에 어려운 분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다가 김치를 만들어 후원하게 됐다. 과정은 힘들지만 맛있게 드실 분들을 생각하면 힘이 난다. 이틀 동안 고생한 봉사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명주 정릉2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 물품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을 이어나가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후원자들의 선한 영향력이 성북구 곳곳으로 퍼져나가며 우리 성북이 더욱 살기 좋은 곳이 되어 간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이호 법의학자 초빙 저자특강 개최

[뉴스스텝] 완주군립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11월 22일 오후 2시, 이호 법의학자 초청 저자특강 『죽음을 통해 배우는 삶의 가치』가 열린다. 이번 강연은 '살아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이호 법의학자를 초빙해, 법의학의 시선으로 생명과 정의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문학 특강으로 준비됐다.특강은 법의학의 세계로의 초대 사건 현장의 진실을 밝히는 과학 법의학자의 시선

여주시, 따뜻한 나눔으로 물든 김장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 기탁

[뉴스스텝]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5년 '정 나누고 사랑 나누는 김장담그기'사업을 앞두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가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이번에 기탁된 고추가루는 오는 11월 12일~13일 진행되는 김장행사에 사용되어, 점동면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임종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함양군,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함양군 스포츠파크 구장에서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와 함양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5060세대가 축구를 통해 건강과 열정을 다시금 느끼고,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대회에는 서울, 부산, 창원, 마산, 통영, 거창, 산청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