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구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8:10:26
  • -
  • +
  • 인쇄
작가와의 만남, 공연, 전시 등 총 26개 프로그램
▲ 남구구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행사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구립도서관은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2024년 ‘도서관의 날 · 도서관주간’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시, 공연, 작가와의 만남, 체험행사 등 총 26개의 프로그램에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4개 구립도서관에서 진행한 유명 작가초청 강연에서 김현정 작가의 △ ‘오늘 하루, 아이에게 내 말투는 어땠을까?’ 강연, △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의 EBS 정승익 강사 강연에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 방향성과 소통방법을 제시 받을 수 있어 만족했다.

또한, 기자들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퓰리처상을 한국인 최초로 두 차례 수상한 강형원이 들려주는 찬란한 △ ‘우리 문화유산의 기록’과 어린이들의 베스트셀러 ‘고양이 깜냥’을 쓴 동화작가 △ 홍민정 강연 등 역사, 교육, 문학 분야 7회 강연 운영으로 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었다.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강좌나 그림책을 읽은 후 미술창작활동, 봄나들이 샌드위치 만들기, 원화전시, 구립도서관 클래식 공연, 토끼와 거북이 매직쇼 등을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채로운 경험으로 풍성한 도서관주간 행사가 이뤄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도서관이 지역의 교육, 문화 발전의 중심 역할을 하고 시민들이 여가와 지식정보, 커뮤니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고 유익한 사업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