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북부동, 향긋한 탄소다이어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8:05:48
  • -
  • +
  • 인쇄
북부동자연보호협의회, ”NO 플라스틱! 친환경샴푸바 만들기” 행사 개최
▲ 김해시 북부동, 향긋한 탄소다이어트~!

[뉴스스텝] 북부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봄 탄소다이어트 꽃밭만들기에 이어 이번에는 향긋한 탄소다이어트로 탄소중립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북부동 자연보호협의회는 지난 14일에 시민들과 함께하는 No 플라스틱!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참여한 시민들에게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샴푸바 제조법을 알려주고, 손수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시중에 판매하는 플라스틱 용기와 보존제, 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만들기 키트를 활용하면 매우 간단하고 안전하게 아이들도 함께 만들 수 있다. 샴푸바 베이스를 반죽한 후 취향에 맞는 천연 색소와 아로마오일을 첨가하고 주물러 주면 끝! 원하는 모양대로 빚은 후 굳히기만 하면 15~20분만에 친환경 샴푸바가 완성된다.

자연보호협의회 김복연 회장은 “친환경 재료로 직접 만든 샴푸바는 플라스틱 쓰레기와 탄소 배출도 줄이고, 인체(두피)에도 해롭지 않으며 수질오염도 줄일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가정에서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저탄소 생활실천 방법이다”라며, “일상의 편리함보다 환경의 소중함을 우선시 하여 일상 속에서 우리 모두가 환경문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으로 미래세대와 환경을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