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울산고래축제 ... 플리마켓 운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8:10:26
  • -
  • +
  • 인쇄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특색있는 장터공간 조성
▲ 2024 울산고래축제 ... 플리마켓운영자 모집

[뉴스스텝] 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은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24년 울산고래축제’의 플리마켓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20~25팀으로 울산시에 주소지를 두고, 사업자등록증 또는 단체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의 경우 참여 가능하다.

공모로 모집된 플리마켓 운영자는 고래축제 기간인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가죽공예, 액세서리, 생활소품 등의 수공예품과 해양생물, 바다 등 고래축제와 어울리는 물품을 판매하며, 관람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이색 장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고래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이메일로 오는 8월 5일부터 8월 11일 17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독창성과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운영자를 최종 선정하며, 플리마켓 운영을 위한 텐트, 테이블, 전기 등을 지원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16일(금) 재단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된다.

고래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래축제의 이름에 걸맞게 전국 관람객들에게 고래축제에 대한 기억을 간직하게 할 수 있는 특색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물품을 판매할 지역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