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내수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18:05:28
  • -
  • +
  • 인쇄
‘함께 빛나는 내수’라는 주제로, 내수읍 모해센터에서 열려
▲ 내수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

[뉴스스텝] 청주시평생학습관은 30일 내수읍 모해센터에서 지역주민과 학습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콘서트는 내수평생학습센터 개관 2주년을 맞이해 열린 것으로 ‘함께 빛나는 내수!’라는 주제로 내수평생학습센터 학습자들이 배운 것을 주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마을을 그리다-어반드로잉’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자기돌봄’ ▲‘손끝으로 마음을 훔치는 감성충전소 - 수묵 캘리그라피’ 등 학습자들의 개인 및 공동작품 17점과 성인문해 시화 개인작품 5점을 전시했다.

그리고 ▲‘Dream Come True-플루트 연주’, ‘노래로 즐겁게 배우는-중국어 기초회화’, ‘하모니카로 떠나는 음악여행’ 참여 학습자들의 공연과 ▲‘기타통통’, ‘우쿨우먼 우쿨레라 앙상블’, ‘아리아 하모니카 앙상블’ 동아리의 초대 공연 ▲스팟 강의로 ‘뇌! 튼튼, 몸! 튼튼’ 특강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수평생학습센터가 평생학습을 통해 학습자들이 모이는 공간, 배움을 나누는 공간, 개인과 지역사회에 평생학습의 결실이 이루어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내수평생학습센터는 2021년 하반기부터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재까지 102개 강좌를 운영해 1,314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