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문화제 등 지역 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8:05:08
  • -
  • +
  • 인쇄
▲ 남양주시, 정약용문화제 등 지역 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9일 여유당에서 ‘2023년 진건문화축제’, ‘제18회 광릉숲축제’ 및 ‘제37회 정약용문화제’등 지역 축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열고, 지역 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는 남양주시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 위원장인 이석범 남양주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市 시민안전관, 남양주소방서, 남양주남부·북부경찰서 등 실무위원들이 참석해 질서유지 및 교통대책, 구조·구급 등 행사장 안전관리대책과 관람객 수용한계 초과 시 대책 등을 검토했다.

또한 예측하지 못한 축제 인파 밀집상황에 대비해 순간 최대 관람객 및 산출 근거에 대한 적정성과 인파 밀집에 따른 입장 통제 및 분산, 비상대피로 확보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위원회에서 제시된 보완사항은 축제 개최 전 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며, 현장 합동점검을 통해 이행 여부를 확인해 행사장 안전사고를 사전에 철저히 예방할 방침이다.

이석범 부시장은 “가을철을 맞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시설 안전, 응급 의료, 교통안전 등 모든 안전 분야에서 철저히 준비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3년 진건문화축제’는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추석 연휴 3일간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테마쉼터 일원에서 열리며, ‘제18회 광릉숲축제’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광릉숲 일원에서 개최된다. 또한 ‘제37회 정약용문화제’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정약용유적지 및 다산생태공원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해내기보호작업장, 이용 장애인들과 체험형 안전 훈련 참여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해내기보호작업장은 최근 이용 장애인들이 부평안전체험관을 찾아 산업현장과 일상 속 위험 상황을 대비한 안전교육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용 장애인 10명과 종사자 2명은 지난 15일 부평안전체험관에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실습, 생활·화재안전, 자연재난, 교통안전 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했다. 참여자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시각 자료 등을 활용한 교육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김천교육지원청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용진 부위원장,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최병근 부위원장, 경상북도교육청 이용희 행복교육지원과장 등 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학부모, 시민등 150여명이 넘게 참석해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느

예천군보건소, 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보건소는 16일 오후 2시, 예천군보건소 전정에서 예천소방서 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119안전센터와 보건소 자위소방대 등 직원 70여 명이 참가해 화재 발생 시 119 신고요령과 관내 방송을 통한 상황전파훈련에 이어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을 활용한 초기진화 훈련을 실시해, 작은 불씨도 키우지 않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특히, 119안전센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