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18:05:33
  • -
  • +
  • 인쇄
국민투표·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해 우수공무원 6인 선발
▲ 새만금개발청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2023년도 하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통해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적극행정을 펼친 우수공무원 6명(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국민평가를 반영하고,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공무원을 최종 선발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상반기보다 국민심사 배점을 대폭 상향(30점→50점)했으며, 15일 동안 1,863명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했다.

최우수는 ’새만금 건축 현장의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건설공사 안전관리 수준 평가'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건설 근로자가 일하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 사례가 선정됐다.

우수는 ’새만금 하수방류체계의 합리적 조정을 통해 내부 개발 활성화에 기여’한 사례와 ’기업 애로 해소와 밀착지원을 위한 원스톱지원센터 구축·운영’한 사례가 뽑혔다.

최종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새만금개발청장 표창과 포상금*, 포상휴가가 부여된다.

적극행정위원장인 새만금개발청 윤순희 차장은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확실한 보상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행정 실천을 장려하고,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앞으로 새만금에 입주하는 기업들이 역동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