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문화축제 부스 운영 및 경남 대표 청소년축제 벤치마킹“청소년 축제를 즐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8:00:41
  • -
  • +
  • 인쇄
▲ 거제시청소년문화축제 부스 사진

[뉴스스텝] 제13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 18일과 5월 25일 주말에 거제시와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청소년축제에 부스 운영과 벤치마킹을 하여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상을 높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5월 18일 아주운동장에서 “나비 날다”라는 주제로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소개, 과학실험 나만의 수중(화학)정원만들기 체험으로 청소년들이 과학원리에 대해 쉽게 알려주며, 신기한 수중정원만들기 부스를 진행했다.

5월 25일에는 경남청소년한마음축제 “우리 진주에서 함께해” 현장인 경남 진주에 아침 일찍 도착하여 청소년한마음축제를 즐기며 축제 전반에 걸쳐 벤치마킹을 했다.

올해에는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은비 위원장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거제시청소년문화축제 부스 준비부터 운영까지 직접하면서 또래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AR챌린지, 동아리공연 페스티벌, 연예인 초청 공연 등 볼거리가 많아 재미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 벤치마킹을 통해 많은 기관 청소년들과 교류를 할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체험부스 주제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향후 5월 31일 거제시 청소년 제안 공모전, 6월 1일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봄소풍, 6월 8일 임원진 및 정기회의를 준비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도·공예 공방 ‘2025 공예트렌드페어·홈테이블데코페어 서울’ 참가

[뉴스스텝] 이천시는 12월에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공예트렌드페어’와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서울’에 관내 도·공예업체들의 참가를 지원해 이천 공예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시는 매년 국내외 주요 공예·리빙 박람회에 지역 업체의 참여를 돕고, 이를 통해 공예 산업의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올해는 두 개의 박람회에 총 12개 업체가 참여한다. 먼저 12월 1

국토교통부, 연계형 정비사업 시세재조사 요건완화 … 사업성 높여 정상추진 지원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공공지원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임대주택 매매가격 산정기준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일반 분양을 일부 허용하는 등 제도를 개선한다. 이번 조치는 공사비 상승 등으로 연계형 정비사업의 사업성이 악화되어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여 사업이 다시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연계형 정비사업은 2015년에 도입되어 일반분양분 전부를 임대사

국가유산청, 올해 국가유산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4곳 선정해 시상

[뉴스스텝] 국가유산청은 12월 5일 오후 2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서울 종로구)에서 사단법인 한국 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 조합과 함께 '2025 국가유산 사회적경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가유산형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충북문화유산지킴이’ 등 4곳의 우수기업(단체)에 시상한다.국가유산청은 국가유산을 활용해 창업·경영 및 산업 촉진,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 등을 위한 국가유산형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