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원도심골목길축제 ‘성안이즈백’, 8만2천명 발길 대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31 17:55:05
  • -
  • +
  • 인쇄
Y2K 감성 담은 댄스·패션·뷰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큰 호응
▲ 청주시 원도심골목길축제 ‘성안이즈백’, 8만2천명 발길 대박

[뉴스스텝]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상당구 성안동 성안길 일원에서 진행한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여름:성안이즈백’이 올해도 시민들의 큰 호응 속 마무리됐다.

시가 주최하고 청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공연, 체험, 연계 행사 등 29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이틀간 총 8만2천명이 참여했다.

여름:성안이즈백은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였던 ‘그 시절 성안길’의 명성과 정체성을 현재로 불러온다는 취지 속, 댄스·패션·뷰티·놀이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성안길은 △볼:거리(공연·전시) △놀:거리(체험·투어) △함께할:거리(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틀간 2000년대 감성으로 물들며 세대를 아우르는 시민들의 발걸음으로 가득 찼다.

유튜버 ‘춤추는곰돌’과 함께한 랜덤댄스에 수백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흥겨운 무대를 완성했고 ‘트래블러크루와 함께하는 스.댄.파’는 진정한 성안길 스트리트 댄스의 진수를 보여줬다.

또한 ‘뮤지컬 그리고 그리스’, 멜팅코드와 청주시 청소년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은 성안길 거리를 콘서트장으로 만들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성안 가족 오락실’, ‘오락실 챔피언’, ‘Y2K 얼짱시대 메이크업 체험’, ‘미니게임 천국’ 등 체험형 콘텐츠는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청년층까지 고른 참여를 이끌었다.

청주상공회의소, 청주공예비엔날레, 동부창고 페스타, 청소년단체 등이 함께한 홍보 프로그램과 ‘성안길 피로 회복’ 헌혈 이벤트, ‘꿈이룸 꿈드림’ 핸드메이드 체험은 지역 기관과 시민이 상호작용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성안길상점가상인회에서 성안길 상권 회복을 위한 홍보 이벤트를 통해 성안길 상품권을 배포하며 상권에 활력을 더하며 축제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성안길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화장품 상점 ‘OOTD’에서는 Y2K 메이크업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고, 인생네컷 상점‘소유필름’과 ‘올드문’에서는 촬영 시 Y2K 의상을 지원했다.

빈 점포를 활용한 Y2K 팝업 오락실 등도 운영되어 젊은 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원도심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한편,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는 4월 중앙동, 8월 성안동에 이어 오는 10월 대성동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