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 교육전문가 초청 교육운영 방향 토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2 17:50:37
  • -
  • +
  • 인쇄
20일 홍정민 연구소장 초청 강연…공직자 디지털 역량 강화 중요성 강조
▲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 교육전문가 초청 교육운영 방향 토론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은 20일 오후 연수원 3층 강의실에서 ‘교육전문가 초청 2025년 교육운영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인적자원개발(HRD)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교육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홍정민 ㈜휴넷 에듀테크 연구소장이 특별강연을 통해 인적자원개발(HRD) 환경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했다.

홍 소장은 인적자원개발 환경이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특히 온라인 교육에서는 짧고 핵심적인 내용을 담은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교육의 효과성과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교육 분야에서 가속화되는 디지털화에 맞춰 공직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필요성을 역설했다.

특강 후에는 참석자들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2025년 교육운영 방향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변덕승 공공정책연수원장은 “디지털 시대 인적자원개발(HRD)과 미래 대응을 위한 공공정책연수원 역할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면서 “내년에는 공무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심도 있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