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식 남원시장, 산내면 백일마을 등 방문 현장상황 보고 받고, 집중호우 대비 상태, 주민 대피 현장 지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0 18:01:05
  • -
  • +
  • 인쇄
시, 만수천 범람 우려에 따른 남원 산내면 6개 마을 30가구 51명 대피, 1가구 2명 미복귀
▲ 최경식 남원시장, 산내면 백일마을 등 방문 현장상황 보고 받고, 집중호우 대비 상태, 주민 대피 현장 지휘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에 3일째 많은 양의 집중호우가 이어지는 가운데 19일 남원 산내면에 175㎜의 누적 강수량이 기록될 만큼 많은 비가 내리자, 남원시가 산내면 달궁‧반선마을 주민 대피를 실시했다.

이날 산내면 주민 대피는 호우경보 발효로 만수천 범람 우려에 따른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이뤄졌으며, 이에 산내면 총 6개 마을 30가구 51명이 인근 마을 회관 또는 보건지소 등으로 대피했다.

만수천 범람 우려 주민대피 상황을 보고 받고 이날 최경식 남원시장은 오전부터 지리산 뱀사골 산내면 등 폭우 피해 현장을 둘러보며, 집중 호우 대비 상태와 주민 대피 현장을 점검했다.

이어 산내면 백일마을 해탈교를 방문해 현장 상황을 보고 받고, 인명피해 발생을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최 시장은 당일 오후까지 안전대책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지리산 뱀사골 일원인 산내면을 찾아 하천 범람 위기로 상황마을회관에 마련된 주민대피소를 방문해 주민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최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전국적으로 기록적인 강수량으로 큰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남원 산내면에 많은 비가 내려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안다. 시민 한 분 한 분의 안전을 위해 우리 시에서도 재난상황실과 현장 영상통화시스템까지 도입,사전 예찰 활동과 상황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있는 만큼 주민 여러분께서도 피해 예방을 위해 행동 요령을 꼭 숙지하고,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번 집중호우로 남원시 누적 강우량은 19일 18시 기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평균 255.2㎜의 비가 내렸다.

지역별로는 대강면이 376㎜의 최고 누적 강수량을 기록한 가운데, 남원 일부 지역에서 33.3ha 농경지(시설원예 포함)가 침수됐고, 오리 500두가 폐사됐다.

19일 만수천 범람 우려에 따른 산내면 주민 대피는 21시 기준으로 6개 마을 29가구 49명 귀가 조치됐으며 상황마을 1가구 2명만 미 복귀한 상황이다.

남원시는 호우경보가 해제될 때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24시간 비상대응체제를 유지, 단계별 재난업무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추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제2차 공공디자인 진흥계획(2025~2029)'에 따라, 12월 3일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2025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에 진행된 ‘2025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1(현장학습)’의 후속 과정으로, 공공디자인 기본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 실무 적용 사례까지 실무

국가데이터처 주관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울산시, 4년 연속 국가데이터처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통계와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을 활용한 정책 수립과 행정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5개 지방통계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르며, 본선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울산시는 ‘2025년 울산광역시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작 6건을 출품했다.

보령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창업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보령의 창업 성과와 시대에 부합하는 창업생태계 변화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