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 대책기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1 17:50:28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겨울철 대설·한파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을 마련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

군은 겨울철 대설·한파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표준화된 재난상황대응계획을 마련, 11월 15일부터 2025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효율적인 재난대응 시스템 운영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특히 기상정보·예비특보 단계부터 철저한 대비는 물론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반복점검 및 지속적 보완을 실시하고 민간단체·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철저한 재난상황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재난대책기간 동안 대설·한파에 대비한 재난정보 수집 및 분석, 전파를 위한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방재기상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위험대설 알림’기능을 활용해 기습 대설에 대비하는 실시간 상황관리를 추진한다.

또한 고갯길 등 겨울철 재해우려지역 일제조사를 통해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을 재해우려지역으로 지정·관리하며 마을안길, 이면도로 등 제설취약구간 및 교통두절 예상구간에 대해 담당자를 지정해 중점관리 및 신속한 대응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재난도우미 확보 및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 등 비상대책을 마련하고 한랭질환 취약사업장의 피해예방 활동을 위한 지도·점검을 추진한다. 아울러 에너지 바우처 지급, 석유·가스 시설 특별 안전점검 등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과 함께 한파 쉼터 운영도 실시한다.

이상만 안전과장은 “겨울철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