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미래교육재단, 14개 분야 598명에 장학금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0 18:01:17
  • -
  • +
  • 인쇄
▲ 영암군미래교육재단, 14개 분야 598명에 장학금 수여

[뉴스스텝] (재)영암군미래교육재단이 16일 청소년센터에서 장학금 대표 수여자와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미래 지역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이날 수여식에서는 종합학력 우수학생, 모범학생, 대학생 성적우수 등 14개 분야 598명의 장학생이 5억2,246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수여식은 지역 각 분야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주는 ‘영암스타 50인’의 김태희 학생의 식전 판소리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수여식에서는 초·중·고·대학생 총 47명이 장학증서를 받았다.

장학증서에 따라 이달 안으로 종합학력 우수학생 29명에게는 30~80만원이, 모범학생 8명에게는 80만원이, 대학생 성적우수 1명에게는 150만원이 각각 전달되는 등 598명에게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노재영 영암군 인재육성체육과장은 “오늘 장학금은 영암군민과 향우 등 많은 분들이 지역의 미래를 위해 내놓은 투자다. 기부자들의 뜻을 생각하고, 지역을 위해 다시 환원하는 마음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08년 출범한 영암군민장학회의 뒤를 이은 영암군미래교육재단은, 올해 6월말 현재, 209억원의 인재육성기금을 모금했고, 영암군민과 지역사회 단체·기업, 출향인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보건소,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아산시 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한의학적 건강 관리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총명한(韓) 백세교실’을 내달부터 4월까지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농한기 신체활동 감소로 인한 체력 저하와 노인 우울감, 만성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동별 경로당 총 6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12주간 진행된다.올해 사업 운영 경로당은 △온양1동 온천9통 △온양1동 온천1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 임대료 인하 결정

[뉴스스텝]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지역 중소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임대형 공장 48실과 근린생활시설 6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물 분야의 창업 초기 기업, 청년 창업가, 중소 벤처기업 등 유망 기업의 입주를 지원하고 있다.이번 조치는 경기 둔화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으며, 임대료를

증평군,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이달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지사업이다. 서비스별 추가모집 인원은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9명 △맞춤형 치매예방 5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4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2명 등 총 6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