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5 경북 AI 개발자 Bootcamp,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7:50:04
  • -
  • +
  • 인쇄
Microsoft사(社)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AI 산업 글로벌 확장
▲ 경산시 2025 경북 AI 개발자 Bootcamp,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경산시는 Microsoft와 함께하는 『2025 경북 AI 개발자 부트캠프』를 지역 직장인과 학생 등 50명의 참가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18일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1층 유니버스룸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Microsoft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인 ‘시맨틱 커널(Semantic Kernel)’을 활용한 LLM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시맨틱 커널’은 LLM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로, 참가자들은 최신 AI 트렌드에 맞는 유용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강은 1부(13:00부터 14:00)와 2부(14:00부터 18:00)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시맨틱 커널을 활용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시맨틱 커널의 기본 작동법, 플러그인 개발, AI 에이전트 구축, 모니터링 및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등 실습 중심의 4시간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강연 후에는 Microsoft의 AI 전문가 유저스틴 이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AI 개발과 관련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 참가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실무 중심의 부트캠프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교육장소와 시설을 제공하며 지역 AI 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경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과 AI 개발자들이 최신 AI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