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가족센터 및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위·수탁 계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5 17:55:51
  • -
  • +
  • 인쇄
가족센터 근로자종합복지관으로 이전하며 지역 주민 접근성 향상 기대
▲ 가족센터 및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위·수탁 계약

[뉴스스텝] 속초시는 지난 2024년 12월 13일 속초시 가족센터 및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사단법인 한국직업상담협회(김병숙)와 사무에 대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한국직업상담협회는 현재 동해시에서도 가족센터 및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5년간 속초시 가족센터 및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운영을 책임지게 됐다.

새롭게 선정된 위탁법인은 직업 연계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응용하여 안정적 일자리 확보를 도와 가족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려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속초시 가족센터는 2025년 1월 속초시 근로자종합복지관 3층으로 이전함에 따라 교통의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지역 주민이 가족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위탁계약 체결이 지역사회와 가족복지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