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토지행정업무 추진계획 설명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1 17:55:15
  • -
  • +
  • 인쇄
▲ 「2025년 토지행정업무 추진계획 설명회」사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29일 14시, 횡성군 횡성읍 횡성청소년수련관에서 강원특별자치도 토지과장이 주재한 가운데, 18개 시군 토지·지적 업무 담당 과장 및 엘엑스(LX) 한국국토정보공사 강원도본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2025년 토지행정업무 추진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따라 토지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효율적인 토지 관리 추진을 위한 2025년도 도정 및 토지 분야 주요 시책 업무에 대한 소개와 토지(지적) 관리 업무 개선 방안에 대한 토의 및 협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엘엑스(LX) 한국국토정보공사와의 업무 공유를 통해 도정 정책의 협력 체계를 만들어가는 토대를 마련했다.

손형욱 강원특별자치도 토지과장은 “토지 행정 업무는 도민의 재산권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국가 정책의 중요한 근간인 만큼 시군 관계자들이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