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무원 출산·육아휴직 등 대체인력 채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8:00:34
  • -
  • +
  • 인쇄
4월 21일~23일 원서 접수…5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
▲ 거제시, 공무원 출산·육아휴직 등 대체인력 채용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1일 한시임기제를 채용하기 위해 거제시 한시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한시임기제공무원은 휴직, 30일이상 병가 등을 사용하는 공무원의 업무를 대행하기 위해 1년 6개월 이내 기간에 주35시간을 근무하는 임기제공무원을 말한다.

신청자격은 거주지와 성별제한없이(단,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된 사람) 18세 이상인 자로서 6개월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일반행정, 복지, 사무관리)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면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되고 원서접수는 4월 21일부터 4월 23일까지 행정과 인사팀으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2025년 7월부터 휴직 등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임용될 예정이며 면동에 배치되어 각종 일반행정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거제시청 홈페이지 소통참여▸시험안내’에서 확인하거나 거제시 행정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밴스 부통령과 회담 통해 한미관계 논의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방미 이틀차인 1월 23일, 美 밴스 부통령과 회담을 통해 한미관계 주요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후 워싱턴 D.C. 주재 특파원과의 간담회를 가지고 그 결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 총리는 15시부터 50분가량 밴스 부통령과의 회담을 가지고, 그에 대해 “사실상 민주화 이후 대한민국 국무총리가 처음으로 공식 방문하여 미국 유력 정치인인 부통령과 첫 회담을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