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시 산림재해컨트롤타워 방문해 직원 격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8:00:23
  • -
  • +
  • 인쇄
산불 진화대 및 감시원에 감사인사… “산림보호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산불 진화대 및 감시원에 감사인사

[뉴스스텝] 이범석 청주시장은 15일 청원구 내수읍에 위치한 산림재해컨트롤타워를 방문해 산불종사자 노고를 격려하고 산불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한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먼저 이 시장은 산불 감시원과 진화대원들을 만나 산불재난심각 단계로 격상된 국가적인 재난 상황에서도 청주시의 산림을 보호하고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산불로부터 지키기 위해 힘써준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현황 보고와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에 관한 설명을 듣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시는 봄철 산불특별대책기간인 지난 1월부터 이날까지 약 4개월 동안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해 단계별 근무를 실시했다.

특히, 전국적으로 대형산불이 빈발해 산불재난단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상황에서는 시 전 부서 직원의 4분의 1 이상이 근무에 참여해 산불 취약지를 순찰하고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

시는 진화대 73명과 감시원 100명을 운영하고 이 중 읍・면에는 감시원 89명을 배치해 산불 취약지 소각 감시 순찰, 계도활동 및 홍보, 산불 진화에 투입했다.

또한 야간순찰조도 편성해 산불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전국적으로 대형산불이 많이 발생했으나, 우리 시는 여러분의 철저한 대비와 신속한 대응 덕분에 큰 피해 없이 안전을 지켜낼 수 있었다”며 “시는 앞으로도 산불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 산림 보호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국제꽃박람회, 10월‘고양국제박람회재단’으로 기관명 변경·업무 확대 개편

[뉴스스텝] 고양국제박람회재단은 기관 명칭 (재)고양국제꽃박람회를 오는 10월부터 (재)고양국제박람회재단으로 변경하고 업무를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재)고양국제박람회재단은 「고양국제박람회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및 「고양시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등 관계 조례 개·제정과 정관 개정, 시·도 승인 등 사전 준비를 거쳐 업무 확대 개편을 추진했다.재단은 그간 진행해 온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버스킹 ‘모아레터.MP3’성료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9월 7일 백운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청소년 버스킹 공연 '모아레터.mp3'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공연은 부곡동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청소년 버스킹 공연 기획 프로젝트: Youth Buff’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15명의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은 이번 버스킹에서 공연의 기

광주광역시-대구 여성단체, 달빛동맹으로 우정 다져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광주와 대구 여성단체 간 ‘2025 광주-대구 달빛동맹 교류행사’를 11일 5·18광주민주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이 행사는 지난 2014년부터 이어져 온 달빛동맹 교류행사의 하나로, 양 도시 여성단체가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며 여성정책 발전과 지역 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교류 행사는 고광완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이영숙 회장과 대구시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