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결혼이민자 취업지원사업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7:55:08
  • -
  • +
  • 인쇄
생활 이‧미용 기초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 여성결혼이민자 취업지원사업 가동

[뉴스스텝]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은주)는 여성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 및 취업지원을 위해 19일부터 생활 이・미용 기초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생활 이・미용 기초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커트부터 펌, 두피 관리까지 기본자세와 절차, 기술 등을 교육하고 연습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결혼이민자들이 배우고 익힌 이・미용 기초기술을 가족 및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활용함으로써 가족 간의 대화와 이해의 폭을 넓혀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아가 취업으로 연계해 지역사회 내에서는 행복한 시민으로 거듭나도록 도울 계획이다.

박은주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번 교육이 여성결혼이민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교육을 수료한 여성결혼이민자들과 함께 독거노인 이・미용 및 김치담그기 등 함께 봉사활동을 펼쳐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