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힐링 명소 탄생, 김제‘쿰다스파랜드’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2 17:55:48
  • -
  • +
  • 인쇄
▲ 김포시청

[뉴스스텝] 20년 넘게 방치됐던 김제온천이 스타월드몰과 김제시가 투자협약을 체결한 이후 21일 김제시(시장 정성주)의 새로운 랜드마크‘쿰다스파랜드’로 새롭게 선보였다.

시는 이번 개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동시에 외부 관광객 유치로 지역 경제와 관관산업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2년 기존 사업자의 최종부도 처리 이후 방치됐던 온천장은 2020년 복합 레저 유통 전문기업인 ㈜쿰다의 계열기업인 ㈜스타월드몰의 경매 낙찰 및 내부시설 보수를 통해 새롭게 탈바꿈을 위한 날갯짓을 시작했다.

또한 시는 지난해 투자협약을 체결 후 장기적인 사업 시행 의지를 보여오고 있으며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시비를 투입해 행정재산인 기반시설에 대한 보수공사를 완료해 이제는 전북특별자치도를 대표하는 휴양시설로 이미지 변신을 눈앞에 두고 있다.

쿰다 스파랜드의 주변 여건은 현재 지평선 산업단지와 진행중인 지평선제2산업단지, ▲ 스파힐스 골프장, ▲ 오는 2025년부터 조성하게될 힐스타운 시암 지역활력타운, ▲ 전주, 익산, 군산 등의 우수한 교통 접근성 등과 어우러져 온천관광 복합휴양지로 부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현대적인 디자인과 첨단 시설을 갖춘 쿰다스파랜드는 지하 1층 알카리수 온천수 목욕 시설을 비롯해 지상 1층에는 푸드코트,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다.

시 관계자는 “쿰다스파랜드는 자연과 힐링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우리 시민들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라며“이곳이 김제시의 새로운 자랑이 되어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