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힘찬 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7:50:18
  • -
  • +
  • 인쇄
13일 내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직무, 안전교육 실시
▲ 홍천군,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힘찬 출발

[뉴스스텝] 홍천군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는 3월 13일 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 발대식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및 일자리 참여자 등 2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통해 지역 봉사를 실천하는 마음으로 홍천군 공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형주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 회장은 "2024년 노인일자리 힘찬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행사에 참석해 주신 내빈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올 한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신 모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존경받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건강과 안전이 함께하는 행복한 일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희망찬 일자리 사업의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 발대식은 참여자의 안전사고 예방 및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3일 내면을 시작으로 15일 서면, 20일 서석면, 22일 내촌면 순서로 진행되며, 발대식 후 참여자의 안전 및 소양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홍천군은 앞서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 홍천군노인복지관, 홍천시니어클럽 등 3개 수행기관에 노인일자리사업을 위탁했으며, 모두 66개의 일자리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4년에는 총 5,776명의 어르신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해 소득을 보전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보다 868명 정도 증가한 것으로 예산도 54억원 정도 늘었으며, 특히 사회서비스형 및 시장형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한편 노인일자리사업은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봉사분야와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노인인력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의 자기만족과 성취감 부여로 노인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