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2024년 5급 이상 공무원 직무성과 계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31 18:00:19
  • -
  • +
  • 인쇄
▲ 강원 고성군, 2024년 5급 이상 공무원 직무성과 계약 체결

[뉴스스텝] 고성군에서는 군민에게 힘이 되는 희망찬 고성을 위하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28명과 직무성과 계약을 4월 1일에 체결했다.

직무성과 계약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해 추진할 핵심과제에 대해 계약을 체결하고 평가를 거쳐 성과연봉 등 인사관리에 반영하는 것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도이다.

체결식에서 군수는 부군수 및 각 국장으로부터 올해 추진할 핵심 과제를 최종 보고받고, 직무성과계약서에 서명했다.

직무성과 계약에 따라 중점 추진하는 과제는 군민과 기업과의 상생 경제 구축, 천만 이상이 즐기는 관광․해양도시 건설,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과 돌봄 기능 등의 강화로 열린 복지 구현, 경쟁력 있는 농산어촌 육성 등 비중 있는 과제를 핵심 성과에 포함했다.

이번 직무성과 계약은 월례조회 시 전 직원이 동참하여 군민에 대한 신뢰도 제고와 직무성과 달성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으며, 군은 직무성과계약을 통해 5급 이상 부서장의 군정 비전에 대한 목표 의식과 성과 중심의 조직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강화하여 군민 만족과 군정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6년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평창군은 28일 오전 10시 30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평창군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Talk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평창군의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가치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원활한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 지난해 6,570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안정 강화

[뉴스스텝] 광진구가 2025년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민선 8기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 구는 민선 8기 경제활력 분야 공약 실천 계획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6천 명씩, 총 3만 명의 공공 분야 직접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25년 한 해 동안 동행일자리(공공근로) 광진 행복일자리 청년일자리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등 2

합천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사업 추진

[뉴스스텝] 합천군은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사가 내·외국인 관광객 10인 이상을 유치해 관내 관광지를 방문하고 음식점,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특히, 단순 경유형 관광을 넘어 합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