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4년 시설원예분야 국비 사업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31 18:01:15
  • -
  • +
  • 인쇄
▲ 평창군, 2024년 시설원예분야 국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평창군은 2024년 시설원예분야 국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당초에 확보한 사업비 568백만원으로 시설원예현대화,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에너지절감, 목재펠릿) 사업의 대상자 25개소를 선정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은 관내 농업경영정보등록을 1년 이상 지속한 농업경영체로서 채소·화훼·특용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 및 법인으로 작년 3월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8월 예비사업자 및 사업비 선정 결과를 농림축산식품부에 제출하고 확정된 사업비로 최종사업자를 확정하여 추진한다.

사업내용은 원예시설 현대화를 위한 측고인상, 관수관비, 환경관리, 기타 무인방제기, 전동운반기 등의 자재·설비를 지원하는‘시설원예현대화 사업’,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농가 경영비 부담 경감을 위한 에너지절감자재(다겹보온커튼, 알루미늄 스크린 등) 설치를 지원하는‘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에너지절감)’, 신재생에너지 이용기술의 농업분야 적용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지원하는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목재펠릿난방기 설치) 사업이다.

지영진 농산물유통과장은“지원 사업을 통하여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농가 경영 부담을 줄이고 나아가 관내 고품질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생산·유통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 중립 실천에도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6년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평창군은 28일 오전 10시 30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평창군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Talk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평창군의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가치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원활한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 지난해 6,570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안정 강화

[뉴스스텝] 광진구가 2025년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민선 8기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 구는 민선 8기 경제활력 분야 공약 실천 계획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6천 명씩, 총 3만 명의 공공 분야 직접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25년 한 해 동안 동행일자리(공공근로) 광진 행복일자리 청년일자리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등 2

합천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사업 추진

[뉴스스텝] 합천군은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사가 내·외국인 관광객 10인 이상을 유치해 관내 관광지를 방문하고 음식점,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특히, 단순 경유형 관광을 넘어 합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