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원, 현장중심 체험 교육 Life-충전소 순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7:35:56
  • -
  • +
  • 인쇄
자연과 함께하는 현장 체험용 교육 확장으로 평생학습 선도
▲ 현장중심 체험 교육 Life-충전소 순항

[뉴스스텝]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자연·인간 친화적인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중심 체험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여가문화 활성화와 교육 장소를 확장하는 개념의 Life-충전소는 지난 3월 29일 ‘숲에서 같이 놀래’ 자연 생태 교육 시작으로 30일에는 죽장면 두마리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과 함께 마음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4월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체험 교육, 젊은 땅 포항 지형 산책 등 자연과 함께하는 현장 체험형 교육 서비스를 더욱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Life-충전소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신교육 플랫폼으로 7인 이상 시민, 기업체, 소규모그룹, 학습 모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기계발, 취미, 건강, 문화예술과정 전반에 걸친 자기주도적 학습을 열린 공간에 지정 강사를 무료 지원해주는 교육플랫폼이다.

안나경 평생학습과장은 “답답한 강의실을 벗어나 현장 체험학습을 늘리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는 배달 강좌를 확장, 동심·노심, 자연·인간 친화적인 현장 교육 지원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모두가 생활 속에서 즐기는 평생학습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