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오가노이드분야 사업 추진 전문가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7:51:03
  • -
  • +
  • 인쇄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후속대책 논의
▲ 충북도, 오가노이드분야 사업 추진 전문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도는 9일 오송 C&V센터에서 오가노이드분야 사업추진을 위한바이오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바이오 첨단전략기술의 선제 확보가 기업과 국가의 미래 운명이 좌우된다는 판단하에 바이오의약품 분야와 함께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분야를 국가첨단전략기술로 지정하여 바이오 분야 국가첨략산업특화단지를 공모했다.

이에 충북도는 국내 유일 국가첨단전략기술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기술을 보유한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강스템바이오텍을 선도기업으로 해 유망기업(4), 앵커기업(4), 공급·협력기업(96) 등 총 106개 관련 기업과 2조 6천억원의 협약을 맺고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분야로 신청했으나, 국내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분야의 산업화 기반이 아직 부족하다는 일부 심사의견이 반영되어 탈락했다.

충북도는 공모 신청 당시 집필진으로 참여했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오송첨단임상시험센터, 충북테크노크 바이오센터,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랩업 등 전문가들과 계획서에 제출했던 자료를 보면서 추진 가능한 사업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언젠가 있을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추가 공모에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오가노이드분야 관련 기업 충북 유치 및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오가노이드란 줄기세포를 3차원적으로 배양하거나 재조합해 만든 장기유사체로 미니장기 또는 유사장기 라고도 하며 신약개발 및 질병치료와 인공장기 개발 등의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바이오 기술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이호 법의학자 초빙 저자특강 개최

[뉴스스텝] 완주군립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11월 22일 오후 2시, 이호 법의학자 초청 저자특강 『죽음을 통해 배우는 삶의 가치』가 열린다. 이번 강연은 '살아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이호 법의학자를 초빙해, 법의학의 시선으로 생명과 정의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문학 특강으로 준비됐다.특강은 법의학의 세계로의 초대 사건 현장의 진실을 밝히는 과학 법의학자의 시선

여주시, 따뜻한 나눔으로 물든 김장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 기탁

[뉴스스텝]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5년 '정 나누고 사랑 나누는 김장담그기'사업을 앞두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가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이번에 기탁된 고추가루는 오는 11월 12일~13일 진행되는 김장행사에 사용되어, 점동면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임종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함양군,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함양군 스포츠파크 구장에서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와 함양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5060세대가 축구를 통해 건강과 열정을 다시금 느끼고,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대회에는 서울, 부산, 창원, 마산, 통영, 거창, 산청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