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제4기 정선군 문해교육사 양성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7 17:55:18
  • -
  • +
  • 인쇄
▲ 정선군, 제4기 정선군 문해교육사 양성과정 운영

[뉴스스텝] 정선군이 문해자 없는 행복한 정선 만들기를 위해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에 나선다.

이번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읽기, 쓰기, 셈하기 등 기초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 및 학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해교육 운영에 필요한 지역내 전문인력자원 개발을 위한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추진된다.

군은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정선군 디지털 교육·체험장에서 20명을 대상으로 이론 48시간, 실습 16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교육은 문해교육 이해, 현장 중심 활동 방법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문해교육사는 현장에서 일정기간 자원봉사 후 보조강사 및 자원봉사자로 투입될 예정이다.

김덕기 가족행복과장은 “이번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을 통해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 학습형 일자리 창출 및 지역의 비문해율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15년부터 9년째 읍·면 경로당 및 작은도서관을 활용해 15개 교실 170여명의 문해학습자를 대상으로 기초문해교육과정과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해에는 중학과정까지 확대 운영해 군민에게 더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0월 31일 남양주시마을공동회관에서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가 ‘사랑의 밑반찬(된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새마을회의 중점사업인 ‘공동체운동’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녀회는 매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앞장서고 있다.행사에는 김정옥 회장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 남양

구로구 기본사회추진단(TF) 회의 개최

[뉴스스텝] 구로구가 3일 오후 2시에 구청 창의홀에서 구로구 기본사회추진단(TF) 회의를 개최했다.우리 구 주민이 사회안전망 속에서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을 수 있는 공동체 조성을 위해 ‘구로형 기본사회’의 비전과 과제 발굴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 기본사회추진단장인 최원석 부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등 28명이 참석해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기본사회 구현을 위해 △사회서비스 △소득 △혁신 행정 △시민사회

경기도미술관, 2025 문화자원봉사자 선발 완료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8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한 문화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2025 문화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은 경기도미술관의 문화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이들 30명이 신청했으며, 10주간 현대미술 이론과 실무교육, 필드트립 등으로 구성된 교육 과정을 매주 수요일 수강했다. 수료 조건은 교육 과정 80%이상 출석이며, ▶전시해설 스크립트 심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