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2023년 폭염 대응 관계자 대책회의'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1 18:00:13
  • -
  • +
  • 인쇄
부서별 중점 추진상황 및 대응 태세 점검
▲ 원주시,'2023년 폭염 대응 관계자 대책회의'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21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김태훈 부시장 주재로 '2023년 폭염 대응 관계자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현장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이번 회의에는 재난총괄부서인 안전총괄과를 비롯해 폭염 관련 10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중점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사전 점검했다.

우선, 본격적인 폭염에 대비해 마을회관 등 무더위쉼터 293곳의 운영실태를 점검,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한, 원활한 경로당 운영을 위해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월 115,000원 한도 내에서 실제 전기요금을 지원하고, 요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월 75,000원을 정액 지원한다. 보수가 필요한 냉난방기에 대해서도 수리를 지원한다.

노숙인 현장대응반과 노숙인 시설 4곳을 운영하고 폭염 취약계층 1,135가구에 선풍기(300가구), 이불(250가구), 식료품(100가구), 냉방비(485가구) 등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도로 및 하천시설 등 공사 현장 근로자에게 폭염 대비 행동요령 및 폭염 대책을 전파하고, 기상 상황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

독거노인 가구는 방문 및 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모니터링과 함께 손수건, 휴대용 물병 등 건강관리 물품을 지원한다.

노년층 농업종사자 명단을 사전에 확보하여 관리자 매칭을 통해 밀착 관리할 예정이다.

김태훈 부시장은 “폭염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함께 피해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라며, 부서별 소관 사항에 대해 철저한 준비와 계획을 가지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의회 조현신 의원 “우주항공산업진흥원 유치 총력을”

[뉴스스텝] 조현신 의원(국민의힘·진주3)은 10일 열린 기획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특별보좌관 대상 질의에서 우주항공산업진흥원 유치에 총력 대응을 당부했다. 조 의원은 “지난해 우주항공청이 개청했지만 현재는 말그대로 ‘반쪽짜리’에 불과하다”면서 “국방부 산하 방위사업청은 '방위사업법'에 따라 국방기술품질원을 두고 있고, 산자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을 운영하고 있다. 우주항공청도 우주항공산업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박용근 의원, 지역대표성 보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 촉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박용근 의원은 10일 열린 전북자치도의회 제42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헌법재판소가 최근 공직선거법 제22조 제1항 일부에 대해 내린 헌법불합치 결정과 관련해 지역대표성 보장을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을 촉구했다.먼저 박 의원은 “헌재의 판결은 모든 유권자의 한 표가 동일한 가치를 지녀야 한다는 평등선거 원칙을 재확인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라면서도 “헌재의 결정이 인구비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도의원,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새만금 부지 지정’ 촉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의원(군산2)은 10일 열린 제423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새만금 부지 지정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다.김동구 의원은 “새만금이야말로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과 미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융합 기술 실증단지의 최적 입지”라며, “핵융합 기술은 탄소중립 실현과 국가 에너지 자립률 제고를 위한 미래 전력산업의 핵심기술이다”고 밝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