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24회 율곡대상'수상자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8:00:22
  • -
  • +
  • 인쇄
학술부문 진윤수 충남대학교 명예교수 공로부문 김경자 前 율곡평생교육원장
▲ 강원도, '제24회 율곡대상'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강원도는 강원일보사, (사)율곡연구원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제24회 율곡대상 수상자로 학술부문에 진윤수 충남대학교 명예교수와 공로부문에 김경자 前 율곡평생교육원장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지난 10월 11일 학계 등 관계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율곡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확정됐다.

율곡대상은 「강원도 율곡대상 조례」에 의거, 1999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제24회에 이르는 유서 깊은 상이며,

율곡 선생의 무실역행 정신의 계승과 고귀한 가르침을 후세에 전승하기 위해 제정, 공적이 뛰어난 분을 매년 분야별로 한 분씩 선정해 대현율곡이선생제 기간에 시상하고 있다.

학술부문 수상자인 진윤수 충남대학교 명예교수는 율곡학과 체육을 접목한 연구를 시도하여 율곡학 연구의 새 지평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30여 년간 교수로 재직하면서 후학 양성과 율곡학 연구 및 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

공로부문 수상자인 김경자 前 율곡평생교육원장은 율곡연구원 이사와 율곡평생교육원장을 역임하면서 율곡 사상과 철학을 몸소 실천했고, 율곡의 얼 선양과 사상 교육을 위해 평생대학, 고급인문교양강좌 운영 및 다도 문화의 대중화에 헌신한 공로가 크다.

시상식은 10. 26 11:30, 강릉 율곡연구원 강당에서 수상자를 비롯한 도내 기관단체장 및 유림회원, 율곡학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