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김춘곤의원, ‘2024 Wellness Forum’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1 17:55:03
  • -
  • +
  • 인쇄
“웰니스관광산업은 미래세대 위한 먹거리산업”
▲ 김춘곤의원, ‘2024 Wellness Forum’ 성료

[뉴스스텝] 김춘곤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윤리특별위원장)은 지난 10일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2024 Wellness Forum’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우리나라 웰니스관광산업의 현실을 진단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발제 및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오는 8월 2일부터 양일간 개최 예정인 ‘2024 Wellness Fair’ 조직위원회 위촉식이 열렸다.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올해 3회째를 맞는 웰니스페어의 조직위원장은 김춘곤 의원이 맡았다.

부위원장은 △고성규 경희대 한의과학대학장 △최희윤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장 △한은희 유니에스아이엔씨 대표이사 △김정하 경인여대 교수 △이인재 가천대 교수 △이덕현 온원엔터테인먼트 이사 △정여진 성원애드피아 상무 △도경환 이엔코프 대표이사 △전성제 법무법인 한양 변호사 △박성우 서울특별시한의사회장 △임세웅 더와이즈치과병원장 △강은영 이와이의원 대표원장 △김소은 단국대 교수 △정민우 바른자산 대표이사 △위지훈 한의사 △이제헌 단국대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를 위촉했다.

서울시의회의 관심도 매우 뜨거웠다. 남창진 부의장을 비롯해 △최호정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김용호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 △김형재 의원 △김길영 의원 △이종배 의원 △이상욱 의원 △이효원 의원 등이 참석해 축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기념사에 이어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이 ‘한국 웰니스관광 육성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이 사장은 긍정적 요인을 최대화하고, 부정적 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한 세부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필요한 업계 맞춤형 지원 확대 및 연계 사업과의 생태계 조성을 강조했다. 특히 경쟁력 있는 웰니스 콘텐츠 운영을 위한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인지도 제고가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향후 점차적으로 그 범위를 확대해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필요성이 있다고도 했다.

이후 양정원 어린이동아 공공정책부장의 진행으로 △김혜영 서울시의회 의원 △김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 △탁정삼 서울관광재단 기획경영본부장 △고동균 서울시한의사회 대외협력이사가 패널로 참석해 주제발표 및 토론을 이어갔다.

김가영 과장은 서울이 보유한 첨단 의료관광 인프라를 중심으로 매력이 넘치는 웰니스관광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의료관광도시로서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고동균 이사는 균형 있는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한의약과 웰니스의 결합을 이끌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웰니스관광산업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서는 관련 법안 및 규정의 보완·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웰니스관광산업의 밝은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었다.

이인재 가천대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관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필요성을 실감하고 있는 만큼 교육현장에서 체계적인 뒷받침이 조성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Wellness Fair’는 국내 웰니스관광 콘텐츠를 비롯해 생애주기별 건강지원 정책 및 산업의 장으로 8월 2일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4차 사랑혁명' 황보름별, 알고리즘 속 ‘로맨틱 오류’ 인정? 김요한과 관계 변화 예고

[뉴스스텝] ‘제4차 사랑혁명’이 대환장 캠퍼스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웨이브 오리지널 ‘제4차 사랑혁명’(연출 윤성호·한인미, 극본 송현주·김홍기 등 창작집단 ‘송편’, 제작 스토리몹·스튜디오CR·빈지웍스,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이 지난 13일 열띤 호응 속 첫 공개됐다. 백만 인플루언서 모델과 강민학(김요한 분)과 모태솔로 공대생 주연산(황보름별 분)의 다이내믹한 첫 만남부터 각양각색 청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한국 복싱의 희망, 윤덕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영화 '누군가의 꿈', 11월 27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몰락한 복싱 링 위에서 간절한 꿈 하나로 한국 프로 복싱의 새 역사를 써가고 있는 파란의 복서 ‘윤덕노’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영화 '누군가의 꿈'이 11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감독: 이로운 | 출연: 윤덕노 | 제작: 허슬킹픽쳐스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누군가의 꿈'은 망해버린 한국 복싱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