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제96회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7:55:11
  • -
  • +
  • 인쇄
오는 24일, 포항시립미술관서 감성의 클래식 무대 펼쳐진다
▲ 소프라노 이현지

[뉴스스텝] 포항시립미술관은 오는 24일 11시 1층 로비에서 제96회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감성적인 리사이틀과 기타 선율 그리고 친숙한 클래식 명곡들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대에는 포항시립합창단 소프라노 수석단원 이현진, 피아니스트 박정혜, 기타리스트 안형수가 출연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효근의 ‘첫사랑’, 이웅의 ‘봄날의 왈츠’, 루이지 아르디티의 ‘입맞춤’ 등 서정적인 곡들이 연주되며, 클래식 기타 선율로 감상하는 ‘꽃밭에서’, ‘베사메 무쵸’도 포함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소프라노 이현진과 기타리스트 안형수가 함께 꾸미는 협연 무대도 주목된다.

마이클 윌리엄 발페의 ‘나는 대리석 궁전에 사는 꿈을 꾸었네’와 한국 정서가 깃든 ‘섬집아기’ 등이 연주되며, 이어 에바 델아쿠아의 ‘목가’, ‘신아리랑’, ‘꽃구름 속에’ 등 국내외 명곡들이 감미롭게 이어질 예정이다.

출연진의 이력도 화려하다.

이현진은 미국 템플대학교 성악 석사과정을 이수하고 다수 오페라 무대에서 주역으로 활약한 바 있으며, 현재 포항시립합창단의 중심 멤버로 활동 중이다.

기타리스트 안형수는 스페인 왕립음악원 출신으로, KBS교향악단 협연 오디션에서 발탁된 경력이 있으며, 독창적인 색채의 연주로 주목받고 있다.

반주를 맡는 박정혜는 성신여자대학교와 독일 유로 클래식 아카데미에서 수학하고, 현재 포항시립합창단 상임 반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미술관 음악회’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무료 공연이다. 미술과 음악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일상 속 예술의 여유와 감성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은 임희도 음악감독의 기획과 해설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립미술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 통해 학부모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19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9월 15일, 9월 22일 2일 동안 총 4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그리고 학부모의

금천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마무리…추경 의결·민생현안 대응 촉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는 15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총 32건의 안건이 최종 의결됐다. 본회의에 앞서 엄샛별 의원이 홈플러스 시흥점 폐점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민 생활 안전망이 붕괴될 중대한 사안”이라며 금천구청의 적극적이고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로 탄소중립 사업 업무보고 청취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5일 오후 2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 방식으로 탄소중립 관련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다.특별위원회는 김미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성 부위원장, 윤원준 의원, 김희영 의원, 김은복 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 각 부서의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