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청소년 대상 논산검찰청 초청 특강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7:50:55
  • -
  • +
  • 인쇄
▲ 논산시 청소년 대상 논산검찰청 초청 특강 행사 실시

[뉴스스텝]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논산지역협의회는 9일 범죄예방자원봉사자의 자녀와 지역 청소년 20명을 초청하여 검찰청 견학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검찰 소개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수사 장비 체험, 구치감 견학, 그리고 소년 전담 이준태 검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검찰의 기능과 역할, 사건 처리 절차 등을 이해하며 법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직접 검사 법복을 입어보는 체험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수진 지청장은 학생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이 자리에 참석한 청소년 여러분들이 우리의 미래다. 내면을 다지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동성초등학교 5학년 정하율 학생은 “많은 질문에도 웃으면서 답해주신 검사님께 감사드리고 오늘 체험을 통해 진로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윤선근 회장은 “현장에서 범죄예방을 위해 노고가 많은 위원들의 자녀와 지역 청소년을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 범죄예방 위원들의 사기진작 또한 동시에 이루어진 뜻깊은 행사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논산지역협의회는 앞으로도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