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정동 주민 1,000여 명 로컬푸드·물놀이 즐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4 18:00:17
  • -
  • +
  • 인쇄
3일 마을계획사업 연계…싱싱장터 판매매장·분수터널 등 만끽
▲ 세종시 다정동 주민 1,000여 명 로컬푸드·물놀이 즐겼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3일 다정동 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광장에서 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정다정로컬푸드&정말 재밌는 물놀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4년도 다정동 마을계획사업인 ‘찾아가는 로컬푸드 매장’과 ‘공동 물놀이 시설’ 등 2개 사업을 연계해 이뤄졌다.

㈜로컬푸드가 참여한 다정다정로컬푸드 행사에서는 로컬부채 만들기, 팡도르빵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열리고, 싱싱장터 입점 생산자가 참여하는 판매매장도 운영됐다.

이날 다정동 복컴 광장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된 물놀이 행사에서는 어린이와 주민 모두 거품놀이와 분수터널 등을 이용하며 시원한 물놀이를 즐겼다.

이창모 다정동장은 “로컬푸드 매장접근이 어렵고, 문화 놀이시설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다정동 주민에게 이번 행사가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미애 주민자치회장대행은 “주민자치회를 포함한 다정동 직능단체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적극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