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완산공원 꽃동산 옆 ‘희망정원’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7:55:31
  • -
  • +
  • 인쇄
전주희망라이온스, 13일 서서학동 도시재생 유휴 공유지 활용한 꽃 심기 행사 진행


[뉴스스텝] 매년 봄 화사한 봄꽃을 틔우는 전주시 완산공원 꽃동산 인근 유휴 공휴지가 시민들의 손길이 더해져 아름다운 ‘희망정원’으로 탈바꿈됐다.

전주희망라이온스클럽은 13일 서서학동에 위치한 도시재생 유휴 공유지에서 서성진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 총재, 임영례 회장을 비롯한 희망라이온스 회원, 서서학동 학마을계획추진단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정원 조성을 위한 꽃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희망라이온스에서 기부한 왕벚꽃과 영산홍, 수국 등 1500그루의 나무를 함께 심었다.

시는 시민들이 편하게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해 가꿀 수 있도록 서서학동 내 유휴 공유지를 활용해 토지 정비 등 기초공사를 진행했다. 이후 희망라이온스 회원들과 주민들은 이곳에 꾸준히 꽃을 심어 정원으로 가꿔왔다.

이날 진행된 꽃 심기 행사는 그간 라이온스 회원과 주민들의 땀과 열정으로 만들어준 소공원 조성을 마무리하는 기념식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조성된 희망정원은 서서학동 학마을계획추진단이 향후 직접 잡초를 제거하고 관수작업을 실시하는 등 꽃이 시들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시는 새롭게 조성된 희망정원이 향후 조성될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와 ‘완산칠봉 한빛마루 공원’, 전주동학농민혁명 녹두관, 완산공원 꽃동산, 서학동예술마을을 연결시켜 전주를 대표하는 녹지·문화·예술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영례 희망라이온스 회장은 “마을에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희망정원’이라고 이름을 붙이게 됐다”면서 “4월이 되면 형형색색으로 만개할 완산공원 꽃동산과 연계한 정원으로 산수화 같은 풍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허갑수 전주시 도시정비과장은 “화사한 꽃들로 가득할 이 정원은 완산공원 꽃동산 바로 밑자락에 위치할 뿐 아니라,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에 한옥마을과 서학예술촌 등이 있어 이와 연계한 관광객들의 방문도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서서학동 만의 특별한 마을관광거점으로서 주민들에게는 힐링을 선사하고, 향후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지역경제도 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희망라이온스클럽은 여성회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국제 NGO 봉사단체로 지난 2021년 4월 27일 출범했으며, 2023-2024회기를 맞아 ‘즐거운 봉사 빛나는 희망’을 주제로 매월 환경 정화 봉사와 배식 봉사, 효문화공연 등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