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곽음악회부터 해설·체험까지…‘쉼이 있는 한양도성’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7:55:15
  • -
  • +
  • 인쇄
서울시, 한양도성 순성객 위한 ‘쉼이 있는 한양도성’ 프로그램 4월 5일부터 운영
▲ 성곽길 음악회

[뉴스스텝] 서울시가 한양도성 순성객들을 위한 ‘쉼이 있는 한양도성’ 프로그램을 4월 5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의 멈춤,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봄꽃 가득한 순성길에서 음악회, 성곽 풍경 등을 즐기며 해설과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낙산 초입에 위치한 ‘369성곽마을’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와 2시 ‘성곽길 음악회’를 개최한다. ‘369성곽여가 : 풍류 버스킹’을 제목으로 성북구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순성길에 어울리는 국악, 재즈, 어쿠스틱 기타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마을카페 ‘369마실’에서는 마을 부녀회가 직접 만든 수제청과 지역 작가들의 다양한 공예 작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성곽길 음악회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성곽마을 해설과 체험은 도성 안팎에 위치한 4곳(충신, 창신, 다산, 369)의 성곽마을에서 진행된다. 충신성곽마을에서는 흥인지문 야경을 시작으로 도성과 마을을 걸으며 ‘나만의 식물액자’를 만들어 볼 수 있고, 창신성곽마을에서는 낙산공원과 창신숭인 채석장 전망대를 거쳐 ‘폐원단을 활용한 소품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충신성곽마을 행사는 야간에 진행되는 행사로,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성인만 신청 가능하다.

다산성곽마을에서는 ‘아빠와 초등 자녀’를 위한(초등 3학년 이상)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369성곽마을에서는 혜화문 건너편 낙산초입 순성길을 지나 마을 골목의 주민공동이용시설을 탐방하고 369예술터의 전시를 관람하는 코스를 운영한다.

다산성곽마을 행사는 아빠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자녀 1명이 한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369성곽마을 행사는 초등 1학년 이상(보호자 동반 필수) 참여 가능하며, 회당 20명 참여 가능하다.

‘쉼이 있는 한양도성’ 프로그램은 3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참가인원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1인당 2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경자인 서울시 문화유산활용과장은 “‘쉼이 있는 한양도성’은 도심 속 역사휴식공간인 한양도성에서 잠시 일상을 멈추고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행사”라며 “한양도성 순성길에 가득한 봄을 만나고 일상의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2년 연속 2등급 쾌거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획득하며, 기초시의회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청렴 성과를 거뒀다.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체감도(60점) 청렴노력도(40점)를 종합해 산정된다. 전화 및 온라인 조사를 병행해 직무관계자, 전문가

충남사회서비스원,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충남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실은 12월 10일 충청남도의회 101호에서 ‘충청남도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정책연구실에서 진행한 기본과제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자체 자치법규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집담회에는 신순옥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옥 원장, 송미영 정책연구실장, 맹준호 연구위원, 정덕진 사회보장연구팀장,

성남시, 대장동 범죄수익 5,173억 원 가압류 인용 '쾌거'… 검찰 추징액 넘어서

[뉴스스텝]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일당들을 상대로 제기한 가압류 신청에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액을 뛰어넘는 5,173억 원의 인용 결정을 이끌어냈다.시는 23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까지 법원으로부터 총 5,173억 원 규모의 가압류 인용 결정을 받았다”며 “이는 검찰이 형사재판에서 청구했던 추징보전액(4,456억 원)보다 717억 원 더 많은 금액”이라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성남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