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평생학습, '장애인&비장애인 서구평생학습관 나들이'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7:55:36
  • -
  • +
  • 인쇄
▲ 부산 서구 평생학습, '장애인&비장애인 서구평생학습관 나들이'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서구는 오는 25일부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 ‘서구평생학습관 나들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구평생학습관 나들이’는 장애친화적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동휠체어 충전소, 높낮이조절 책상, 수어통역 등 학습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건강해지는 첫 걸음, 관절질환 예방법 △일상의 발견 스마트폰 사진교실 △손끝에 피어난 감성 어반 스캐치이며, 프로그램 종강 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학습 성과를 많은 구민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신청은 장애인은 전화(교육진흥과 051-240-4045), 비장애인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한편 부산 서구는 2020년 교육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4년 연속 국비를 지원 받아 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조성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올해는 장애인&비장애인 통합 과정, 장애 인식 개선교육 등 신규 사업을 개발하여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