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거창군향우회, 거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150만원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8:00:19
  • -
  • +
  • 인쇄
박희채 회장 등 회원 8명 고향사랑기부 동참
▲ 재부산거창군향우회, 거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150만원 기부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1일 재부산거창향우회 신년회 행사에서 재부산거창향우회 회원들이 ‘내 고향 거창’ 사랑을 실천하는 고향사랑기부금 1,150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날 신년회 행사에서 열린 기부식에는 박희채 재부산거창군향우회장이 500만원, 이현욱 재부산거창군향우회 사무총장(㈜길로무역 대표) 300만원, 신순애, 신수자, 신순옥 세 자매가 200만원, 향우회 임원 손예진, 정보경, 신용화 각 50만원을 기부해 끈끈한 내 고향 거창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박희채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부하여 고향사랑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줬으며, 향우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희채 회장은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해 내 고향 사랑을 실천하고 고향 발전에도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향우회 회원들이 많은 금액이 아니더라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해 전국의 향우들을 비롯해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거창을 응원해 주시고 새해에 내 고향 사랑의 통 큰 기부에 감사드린다”라며 “고향사랑의 소중한 기부금은 거창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사업에 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3년 고향사랑기부금 4억6779여만원을 모금하는 실적을 거뒀으며 올해도 다각적인 홍보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과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월부터 12개 품목을 추가하여 37개 품목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