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아름다운 선율 울려퍼진 '중구 구립합창단'정기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7:55:15
  • -
  • +
  • 인쇄
▲ 부산 중구, 아름다운 선율 울려퍼진 '중구 구립합창단'정기연주회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지난 14일 '중구 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홀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내가 만일’,‘나 하나 꽃 되어’등 익숙한 가요와 가곡을 활용한 무대를 선보이고, 부채춤, 율동,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공연과 퓨전국악단‘소리치레’의 신나는 특별공연 등 기존 합창단의 연주회 이미지에서 탈피한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했다.

행사 막바지에는 합창단과 구민이 함께 하는 합창으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끼는 시간을 보냈다.

중구 구립합창단인 ‘참솔여성합창단’과 ‘아라 소년소녀합창단’은 다양한 공연에 참여하고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중구의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최진봉 중구청장은“오늘 연주회가 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로 구민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는 동시에 음악으로 서로 화합하고 지난 추억을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고인쇄박물관, ‘일회용품 사용 근절’ 결의

[뉴스스텝]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연구실은 21일 ‘일회용품 없는 청주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부서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회용품 근절 추진을 결의했다.이번 다짐은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자원 낭비는 물론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것에 경각심을 갖고, 부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직원들은 일회용 컵, 물티슈, 1회용 생수병, 비닐봉투 등 12대 일회용품에 대한 근절을 통해

진천군, 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배 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충북 17개 노인복지관의 기관장과 실무자, 선배 시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해당 대회는 충북지역의 선배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실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선배 시민들이 지역의

울주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이화홀에서 위원장인 윤덕중 부군수, 울주군의회 군의원, 새울본부 대외협력처장, 에너지정책과장, 서생면·온양읍 민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위원회는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이날 회의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