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수산물 최대 30% 할인! 대규모 소비촉진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2 17:31:04
  • -
  • +
  • 인쇄
3~9일 6개 수협과 제주 SK FC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축제
▲ 슛할인전.

[뉴스스텝] 제주 6개 수협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대규모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제주바다! 신선한 수산물 슛~! 할인전(시즌2)’이 3일부터 9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성공에 힘입어 더욱 확대된 이번 행사는 제주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어업인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며, 제주시·한림·성산포·모슬포·어류양식수산업협동조합이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크게 온라인 할인전과 오프라인 본행사로 나뉜다.

온라인 할인전은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각 수협 자체몰을 통해 진행되며, 제주 대표 수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본행사는 8일과 9일 양일간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열리며, ‘수산물 상생할인 지원사업’으로 제주 SK FC와 협력해 진행된다.

본행사에서도 방문객들은 갈치, 옥돔, 조기, 광어, 방어 등 제주 대표 수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각 수협별 대표 수산물(갈치, 옥돔, 조기, 광어, 방어 등)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푸드코트도 운영된다.

행사장에서는 바다환경 가상현실(VR)체험, 해양 공예 만들기, 수산물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놀이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 수산물 낚시 대회와 광어 잡기 대회 등 흥미로운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되며, 제주테크노파크의 해양수산 스타트업 홍보부스와 12개 지역 소상공인의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8일에는 제주 SK FC와 FC 안양의 경기와 연계한 특별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 입장권 6,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경기 하프타임에는 100만원 상당의 수산물 세트와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과 선수 사인회가 진행된다.

오상필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들의 물가 부담을 줄이고 지역 어업인들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스포츠와 함께하는 축제의 장에서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제주 수산물의 우수성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콘텐츠진흥원, 문체부 지역콘텐츠개발 결과평가 2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충남콘텐츠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평가에서 24년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등급(최고 등급)을 달성하며 국비 인센티브 3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이번 평가는 전국 16개 지역 거점기관의 사업 성과를 평가한 것으로, 평가위원들은 특히 뉴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한 일자리 창출 선순환 체계 마련, 뉴욕 타임스퀘어 전시 등을 통한 글로벌

충북도, 고환율에 따른 도내기업 수출․입 영향 점검

[뉴스스텝] 충북도는 8일(목) 오전 10시, 충북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KOTRA 충북지원본부,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 등 8개 수출 유관기관들과 충북연구원, 도내 수출입 기업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환율에 따른 충북 수출․입 기업 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복원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고환율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도내 수출․입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26년도 수출

유성구, 휴장일 활용 장애아동 위한 눈썰매장 운영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오는 12일 신성동 연구단지종합운동장에서 장애 아동을 위한 어린이 눈썰매장을 특별 운영한다.이번 행사는 겨울철 놀이 시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 아동들에게 안전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 휴장일(월요일)을 활용해 진행된다.이용 대상은 만 3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장애 아동으로, 보호자 또는 동반자와 함께 이용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만 18세 이상 성인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