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7:40:41
  • -
  • +
  • 인쇄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with로봇) 안전점검
▲ 남원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남원시는 지난 15일 제5기 시민참여단이 오는 목요일부터 개최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with 로봇)”의 성공적인 진행과 안전한 행사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음을 알렸다.

이번 점검은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남원국제드론제전 행사장 내 주요 시설과 장비, 안전장치 등을 꼼꼼히 점검하여 참가자 및 관람객 모두가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원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은 3개분과(안전·돌봄·일자리) 30명이 활동하는 민·관협력 성인지적 시민정책 참여기구로 지역사회 내 여성과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도시정책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에는 시설 안전점검 뿐만 아니라 여성친화적 관점이 행사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김미옥 여성가족과장은 “시민참여단의 안전점검으로 남원국제드론제전이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하고자하며 향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with로봇)”은 국내외 드론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최신 드론 기술 시연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10. 16. ~ 10. 19.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