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5 원 북 원 포항 독후감 공모전’ 수상작 30편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7:35:20
  • -
  • +
  • 인쇄
314편 감상문·36편 감상화 중 최종 선정…27일 독서대전 개막식서 시상
▲ 포항시청

[뉴스스텝] 포항시는 올해의 책을 널리 알리고 독서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2025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의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전국 독서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독후감상문 314편과 독후감상화 36편 등 총 350편의 응모작이 접수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포항 지역을 넘어 전국 각지에서 작품이 도착해 ‘원 북 원 포항’이 전국적인 독서문화 확산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공정하게 이뤄졌으며, 그 결과 독후감상문 부문 16편, 독후감상화 부문 14편 등 총 30편의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열리는 ‘2025 포항독서대전’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포항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에서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전시물로 제작돼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에서 1년 간 상설 전시될 예정이며, 독서대전을 찾는 시민과 방문객들이 작품을 직접 감상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감동을 나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포은중앙도서관에서 수상작 전시가 마련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직접 방문해 작품을 감상하고 독서문화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