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7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7:45:23
  • -
  • +
  • 인쇄
고흥군 대표축제‘제5회 고흥유자축제’안전한 축제 준비 철저
▲ 고흥군, 제7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24일 군청 흥양홀에서 ‘제7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열고, 고흥군 대표 축제인 '제5회 고흥유자축제'의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축제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국진 부군수(위원장)를 비롯해 고흥소방서, 고흥경찰서,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9개 유관기관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고흥군 대표 축제에 걸맞게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을 고려해 ▲인파관리 관리대책 수립 적정성 ▲화재 및 전기·가스 안전대책 ▲의료 및 응급 대책 ▲안전요원 배치 계획 ▲축제장 교통안전 대책 등 분야별 위험 요소에 대한 세부 대응 방안 및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안전대책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고흥군은 이번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안전관리계획을 보완해, 축제 기간 만일의 상황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군 재난안전과 관계자는 “유자축제는 고흥군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점검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5회 고흥유자축제’는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풍양면 유자 축제장(풍양면 한동리 701-7번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 기간에는 ▲유자콘서트 ▲힐리시어터 변사극 ▲유유자적 유자길 걷기 ▲유자밭 그리기 전국 사생대회 ▲유자밭 캠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공연 콘텐츠가 진행돼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