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봄맞이 노인대학 2025년 새학기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7:35:06
  • -
  • +
  • 인쇄
3월 5일 안흥은빛대학 첫 수업, 읍·면별 학기 시작
▲ 횡성군, 봄맞이 노인대학 2025년 새학기 개강

[뉴스스텝] 횡성군은 고령층의 교육참여 확대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2025년도 노인대학을 횡성구노인대학 외 10개 대학에서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3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주 1회, 연간 총 30회 내외가 예정돼 있으며 8월 여름방학과 12월 겨울방학은 재충전의 시간으로 수업을 진행하지 않는다.

개강식은 5일 안흥은빛대학을 시작으로 △남촌어르신대학(3.6) △공근은빛대학(3.10) △청일은빛대학(3.12) △갑천은빛대학(3.12) △서원은빛대학(3.13) △횡성은빛대학(03.14) △둔내은빛대학(3.14) △강림실버대학(3.19) △우천실버대학(3.21) △횡성군노인대학(4.8) 등 4월까지 11개 노인대학별 새학기 교육이 이어질 예정이며 총 1,205명이 수업에 참여한다.

수업은 노래교실, 체조교실, 인문학강의,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야외 활동으로 진행되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를 즐기며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개강식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올해도 즐겁고 유익한 대학 생활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설렌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홍석 가족복지과장은 “이웃 간 소통의 기회가 적어 어르신들이 우울감을 많이 호소하시는데 노인대학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건강한 노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한일슈퍼매치] 한국, 일본에 ‘스모 대결' 완패 후 '씨름 대결' 3연승으로 복수전 성공!

[뉴스스텝] ‘프로 씨름 vs 프로 스모’라는, 방송 사상 최초의 대결을 성사시킨 TV CHOSUN ‘한일슈퍼매치’에서 ‘스모 대결’에 나선 한국 씨름 대표팀이 힘도 써보지 못하고 완패해 초장부터 충격에 빠졌다.그러나 ‘씨름 대결’에서 엄청난 체급 차이에도 한국 씨름 대표팀이 3연승하며 복수전에 성공했다. 한일 양국의 극한 명승부를 담는 사상 최초 스포츠 예능 TV CHOSUN 추석특집 ‘한일슈퍼매치:

서울특별시, 긴 추석 연휴 멀리 갈 필요 없이 도심 곳곳에서 순수 공연예술 만끽

[뉴스스텝] 다시없을 기나긴 추석연휴, 멀리 가지 않고도 서울 도심에서 아쉬움 없이 연휴를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축제가 시작됐다. 지난 4일 막을 올린 후 40일간 110여 개의 순수 공연 예술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서울어텀페스타’가 바로 주인공. 서울스프링페스타(봄), 쉬엄쉬엄 한강3종축제(여름), 윈터페스타(겨울)에 이어 서울의 사계절 축제의 마지막 고리를 이은 ‘서울어텀페스타’는 대학로, 청계천, 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