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안동의 관광상품, 보자기로 브랜딩하다! 안동시, ‘보자기’로 관광상품 품격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3 17:35:29
  • -
  • +
  • 인쇄
보자기 크리에이티브 2급 자격증 교육 수료식 개최
▲ 우수한 안동의 관광상품, 보자기로 브랜딩하다! 안동시, ‘보자기’로 관광상품 품격 높인다

[뉴스스텝] 안동시는 (재)한국정신문화재단과 함께 지역 관광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보자기크리에이티브 2급 자격증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7월 30일 한국정신문화재단 2층 ‘페르소나 카페’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관광 기념품 포장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전통 보자기의 미학과 실용성을 결합한 ‘보자기 아트’를 통해, 관광상품의 스토리와 브랜드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지난 7월 2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지역 내 관광기업 종사자 3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재사용이 가능한 보자기를 활용해 15가지 매듭법과 상품에 맞는 포장 기법, 보자기 종류별 매듭 선택법, 원단에 따른 연출법 등을 실습 중심으로 익히며 실무 역량을 높였다.

(재)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교육생 전원이 보자기 크리에이티브 2급 자격을 취득했으며, 우수 포장 사례는 선성현 문화단지 내 예끼상회와 한옥 체험관에 전시될 예정”이라며, “전통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포장 방식은 관광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보자기는 ‘복을 싸는 문화’라는 상징성을 가진 전통 요소”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안동 고유의 정체성과 품격을 담은 관광상품 디자인이 지역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재난문자, 정보는 늘리고 중복발송 줄인다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재난문자가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도록 길이를 확대하고, 중복·과다 송출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방식을 단계적으로 개선한다. 157자로 더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지금까지 재난문자는 90자 이내로 제한되어 간단한 수준의 안내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길이를 최대 157자까지 확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상황에 맞는 재난정보를 국민께 전달한다. 157자 확대는 10월 31일부터

새만금청,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유치 행사 참가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서울에서 개최하는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Invest KOREA Summit 2025)’에 참가한다.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은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유치 행사로, 새만금개발청은 ‘REal 대한민국, RE100 새만금’을 주제로 한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글로벌 투자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새만금의 핵심 인프라, 인센티브

국토교통부,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전국 확대 본격 논의 … 9개 시·도와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전국 9개 시ㆍ도와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0월 30일 오후 국토연구원에서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 공시제도 개선방안(’23.10)'의 후속조치 중 하나인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를 제도화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그간 국토교통부는 정책연구용역 등을 통해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운영매뉴얼(안)을 마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