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글로벌 유력 플랫폼 틱톡과 손잡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1 17:35:36
  • -
  • +
  • 인쇄
19일 MZ세대 타깃 ‘제주 관광 디지털 홍보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제주관광공사, 글로벌 유력 플랫폼 틱톡과 손잡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19일 제주웰컴센터에서 MZ세대들이 주로 사용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틱톡(TikTok)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주 관광의 디지털 홍보 확산을 위해 추진된 이번 업무협약에서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 틱톡(TikTok)은 ▲제주 관광 홍보 엠버서더 운영 및 협력 ▲공동프로모션 및 마케팅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숏폼(Short-Form, 짧은 영상) 동영상 플랫폼으로 유명한 틱톡(TikTok)은 전 세계적으로 10억명 이상이 이용하는 글로벌 앱이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세계 곳곳에서 실시간으로 많은 영상이 생성되고, 전 연령대가 콘텐츠를 공유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틱톡(TikTok) 라이브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은 팬덤을 확장하며 국제적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이에, 도와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제주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선 7명의 제주 관광 틱톡(TikTok) 엠버서더에 대한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으며,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제주 관광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제주 관광 틱톡(TikTok) 엠버서더는 지난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제주 라이브 이벤트에서 상위 랭킹을 차지한 인플루언서들로, 틱톡(TikTok) 라이브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 7명이 위촉됐다.

163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지또먹(본명 지가민)은“제주 관광 틱톡(TikTok) 엠버서더로서 제주를 홍보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며 “이번 기회에 해외에 계신 분들에게 아름다운 제주를 소개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제주를 찾는데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도와 공사는 이날 틱톡(TikTok)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첫 번째 공동 협력사업으로 여름 성수기를 맞아 오는 7월 30일까지 틱톡(TikTok) 제주 여행 해시태그 콘텐츠 챌린지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틱톡(TikTok) 채널에서 ‘#여름제주 #jeju’ 해시태그와 함께 제주 관광 숏츠 영상을 업로드한 후 이벤트 참여 페이지 링크를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도와 공사는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해 제주 왕복 항공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류동근 틱톡(TikTok) 공공정책담당 총괄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 세계에 아름다운 제주를 보여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제주 관광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 역시 "틱톡(TikTok)은 전 세계적으로 MZ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라며 “이번 틱톡(TikTok) 라이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제주 관광 콘텐츠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